뉴스
언론 보도를 통해 에스엠플래닛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NEWS
보도이미지3.png
보도이미지2.png
보도이미지1.png
2022 소프트웨어 대전, 에스엠 플래닛 인터뷰
"스마트폰 모든 기능 시각장애인이 쓸 수 있는 솔루션 공급" 

지난 9일 2022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에서 시각장애인 전용 스마트폰 소프트웨어를 개발·보급·수출하는 사회적 기업 에스엠플래닛을 만나 시각장애인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다.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경진대회의 설명회를 지난 26일에 개최하고 스타트업 기업들과 콘텐츠 개발에 나섰다.


지난 7일 서울 코엑스 317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간업진흥원 주최로 "생활밀착형 비대면 선도서비스 2022 사업 성과교류회"가 열렸다.


"기술은 누구에게나 공평해야 합니다. 에스엠플래닛의 궁극적인 비전은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비대면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생활밀착 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 사업'을 추진, 다향한 성과를 도출했다.


공공데이터는 민간데이터와 비교하여 접근이 쉽고 활용 범위가 넓다. 그렇다면 사회적기업들은 이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까?

시각 장애인 전용 스마트폰을 서비스 중인 인증 사회적 기업 에스엠플래닛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윤명환 교수 연구팀과 '시각장애인용 스마트폰의 인간 공학적 접근성 확보'를 주제로 공동 연구에 착수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정된 5개 기업은 ▲시각 장애인용 스마트폰 AI 엔진을 통해 시각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있는 ㈜에스엠플래닛(대표 조현선) ▲환아들의 그림을 디자인 제품을 제작·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환아에 후원하는 ㈜민들레마음(대표 손유린)이 선발됐다.